봉사에 마음을 담다!! (봉 마 담! )

세계 명작 빨간모자 본문

세계명작

세계 명작 빨간모자

봉마담! 2023. 6. 6. 06:08




오랫만에 아이들과 행복한

세계명작 함꼐 읽어보아요~

오늘은 어둠속에서 글을보니

빨간모자가 집어졌어요~

 

세계명작 빨간모자

원작 : 그림형제
글 : 김귀경
그림 : 송향란

세계명작 빨간 모자

항상 빨간모자를 쓰고 다니는 아이

엄마의 심부름으로 

할머니댁에 병문안을 가게 되는데요~

엄마의 부탁~

"숲에 도착하면 한눈팔지 말아야한다!"

과연 아이는

한눈팔지 않고 엄마의 말을 들을까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빨간모자는 엄마가 챙겨준 바구니를 들고

부지런히 할머니 댁으로 가고있어요

숲입구에서 늑대를 만나게 되는데

늑대는 할머니 댁에 가는 빨간모자에게 말을 걸어요~

할머니가 많이 아프시니??

 

세계명작 빨간 모자

 늑대는 할머니를 걱정하는 척하며

할머니와 빨간모자를 함께 잡아먹을

생각을했어요~

빨간모자 아이에게 

아프신 할머니가 꽃을 보면 좋아하실꺼야~

 

세계명작 빨간 모자

빨간모자는 늑대의 말에 속아서

엄마의 당부를 잊어버리고

숲에서 꽃을 꺽었어요~

늑대는 빨간모자를 숲에두고

할머니 댁으로 달려갔네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할머니집에 도착한 늑대는

빨간모자 흉내를 내자

할머니는 의심없이 문을 열어주었어요

늑대는 한입에 할머니를

~

 

세계명작 빨간 모자

할머니를 삼켜버린 늑대는

할머니 침대에 누워서

빨간모자가 오면

잡아먹을 생각을 했어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잠시뒤에 빨간모자가 할머니 댁에

도착을 했어요~

늑대는 할머니 흉내를 내며

침대 곁으로 오라고 꼬시네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빨간모자가 

침대에 가까이 다가가니 귀가보였어요

늑대는 부드러운 목소리로 

너의 목소리를 잘 듣기 위해 귀가크다고

변명을 하네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귀여운 얼굴을 보기위해 눈도크고

너를 잡기위해 손도 크고

그렇게 말해도 빨간모자는

늑대라는것을 알아채지 못하네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늑대는 빨간 모자 아이를 꿀꺽 

삼겨버렸어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빨간모자와 할머니를 삼킨 늑대는

배가 부르고 졸려서

할머니 침대에 누워

잠을 자기 시작했어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숲을 지나던 사냥꾼이

할머니 집을 지나가다

침에에서 잠을 자는 늑대를 발견했어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사냥꾼은 늑대를 잡으려고

총을 겨누웠죠~

그때였어요

"살려주세요~ 늑대 뱃속에 사람이 있어요~

사냥꾼이 이 소리를 들었어요~

 

 

세계명작 빨간 모자

사냥꾼은 늑대 배를 갈라서

할머니 빨간모자를 구해내고

늑대를 잡아갔답니다.

빨간 모자는

한눈팔지 말아야겠다는 

큰 깨달음을 얻게 되네요~

 

 

세상을 살다보면

내가 가고자 하는 길에서

한눈을 팔게 되는 일이 많은듯해요~

목표를 정확하게 하고

앞만보고 간다면~

위험에 빠질수는 있지만

반드시 이길수 있을꺼에요~

 

여러분은 빨간모자를 읽으면서

어떤생각을 하셨나요??
어렸을때는 몰랐는데...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하네요~

아이들에게도

한눈팔지 않기

사람들의 한 말의 뜻을 파악하기

나에게 원하는 것이 뭘까를 생각하기

 

이렇게 생각하다보니 

너무 나이먹은 티를 내고있네요...;;

세계명작과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